지니마켓 회원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이하 ‘약관’)은 ㈜천재교과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천재교과서 온라인 쇼핑몰 중개거래 시스템 지니마켓(이하 “플랫폼”이라 한다)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제 6조에서정한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제2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이 약관은 ㈜천재교과서의 플랫폼에서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플랫폼”은 서비스 운영 및 영업상 필요성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구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 개정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변경된 약관조항으로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플랫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회사의일반적 준수사항)
1. 회사는 판매자에게 수수료(판매자에게 중개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의미한다) 및 판매촉진을 위한 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플랫폼 사업자와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않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않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자가 다른 통신판매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통신판매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자에게 불이익을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용어의정의)
1. 오픈마켓 : 회사가 “플랫폼”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플랫폼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회원: 본 약관에 동의 후 “회사”에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만 14세 이상의 개임또는 단체로, “플랫폼”이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법인 또는 자연인을 포함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가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선정하거나 “플랫폼”이 부여하고 승인하는 영문 및 일부 특수문자, 숫자 조합입니다.
5. 비밀번호(PW):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가입 신청자가회원 아이디와 함께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입니다.
6. 판매자(입점사): 물품을판매할 목적으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플랫폼에 등록을 한 사업자 회원을 말합니다.
7. 해지: “회사” 또는회원이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입니다.
8. 상품: ‘플랫폼’을 통해서 유료로 제공하는 유형의 재화(문구, 사무용품, 각종비품 등)입니다.
9. 서비스 : 천재교과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주문형 출판및 인쇄, 디지털 학습, 온라인 상품 구매등의 웹(Web) 및 어플리케이션(App)으로 제공하는기능입니다.
10. 적립금: 회원이 재화, 서비스를이용 또는 구매 시 적립되고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입니다.
11. 포인트: 천재교과서와 계약된사업자 또는 가맹점에 제공되거나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포인트입니다. 사전 공지에 따라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으로적립되고 플랫폼의 재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12. 웰컴마일: 천재교과서의 가맹점또는 콘텐츠공급 계약 회원에 한하여 적용되는 적립금의 일종이며 회원이 회사와의 가맹 또는 공급 계약시 계약상 별도로 정한 기준 및 특약에 따라 최초 1회에한하여 제공되는 포인트입니다. 플랫폼의 재화, 서비스를이용 또는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도서포인트: 천재교과서 밀크티 회원에게 지급되는 도서쿠폰을 등록하면 지급되는 포인트입니다. 도서상품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쿠폰 : 명칭을 불문하고 회원이 플랫폼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할인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수단입니다. 쿠폰은회사 또는 입점사가 임의 또는 협의하여발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또는 입점사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임의로 중단 및 철회될 수 있습니다.
15. 게시물: 플랫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
16.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플랫폼”에서 선정한 사람

 

 

제6조 (서비스의이용 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3. “플랫폼”은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 회원의 아이디(ID) 또는 닉네임은 1인당 1개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또는 가맹 계약에 반영된 상호가 1인의 기준이 됩니다). 단, 사업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기준(거래기간, 거래실적, 신용도 및 분쟁 내역 등이 있으며 신청을위한 페이지에 별도로 게시됩니다)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의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을 부여 받을 수있습니다.
5.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약이 종료되었다고 할지라도 계약 종료전의 아이디의 거래 이력이 존재할 경우에는 기존 거래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동일 아이디 사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6.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도구의 제공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전송또는 배송 정보와 내역의 제공
    3)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중개 및 거래 관련서비스
7. 전항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 가입시에는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 가입 신청 항목에 따라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본인의 확인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8. “플랫폼”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 및 제공의 변경)
1. 플랫폼은 복수의 회원 그룹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대상 회원 그룹의 서비스종류와 그 범위가 변경될 경우 회원이 구분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화면에 표기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필요에 따라 아이디를 제외한 비밀번호와 추가 정보를 개인 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입력및 회원 자격을 추가 인증함으로써 서비스 제공범위를 스스로 확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플랫폼”의 업무상이나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변경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플랫폼에서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플랫폼”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플랫폼”은 서비스를 회원별로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 이용 가능한 시간, 권한, 가격 등을 별도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표기합니다.
5. “플랫폼”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중단)
1.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플랫폼”의 영업활동을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 업자 및 입점사 등과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플랫폼”의 제반 사정으로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플랫폼”이 제11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중단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플랫폼”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가입)
1.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플랫폼”이 승낙함으로써성립합니다.
3. 회원 가입 신청자가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하며, 양식에따라 올바르게 기록할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 됩니다.
    1) 이름(닉네임, 별명 허용)
    2) 아이디
    3) 비밀번호
    4) 이메일(E-mail)
    5) 휴대전화번호
    6) 기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인정하는 사항
4. 본 조 8항의 브랜드, 지사및 가맹점 회원을 제외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는 기존 회원들의 것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그의미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5.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 또는 등록된 사업자의 상호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 또는 사업자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플랫폼”이 정한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7)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플랫폼”에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본 서비스 운영 정책을 전략적으로 저해하거나 음해, 비방 등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만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하는 경우
    10) 이미 가입된 회원과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이 동일한 경우
    11) 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사가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12) 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플랫폼”의 승낙이 회원 가입 신청자에게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은 3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 우편이나 정보 수정 페이지, 전화 등의방법으로 “플랫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8. 회원의 구분은 각 유형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1) 브랜드회원: 천재교과서 LMS를 통하여 검증된 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천재교과서의 지사 및 가맹점 회원 관리자
    2) 지사회원: 천재교과서 LMS를 통하여 프랜차이즈 지사 또는 공급계약에 따라 지사자격의 검증된 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가맹점 또는 사업자 회원의 일부 관리 권한을 가진자
    3) 가맹점회원: 천재교과서 LMS를 통하여 프랜차이즈 가맹점 또는 공급계약에 따라 검증된 ID를부여 받은 회원
    4) 임직원회원: 임직원 및그 가족 회원으로 사번 또는 회사 이메일 검증을 받은 회원. 단, 해당 회원 자격은 천재교과서의 임직원 외에 기타 계열사 또는 협력사 임직원에 대해서도 부여될수 있으므로 천재교과서의 임직원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이와 같은 회원자격이 노동관계법 또는 기타 법령상 천재교과서와 회원간의 고용관계를 인정하는 지표 또는 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
    5) 학부모회원 : 천재교과서가맹점의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천재교과서 LMS 통하여 검증된 회원
    6) 사업자회원 : 천재교과서의 지사, 가맹점 회원이 아니면서 상호와 사업자 정보를제공한 학원, 교습소, 공부방 등의 원장또는 강사 회원
    7) 일반회원 : 천재교과서가맹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검증되지 않거나 천재교과서와 가맹또는 공급 계약을 맺지 않은 비사업자 회원
9.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이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플랫폼”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정지 등)
1. 회원은 “플랫폼”에 언제든지 탈퇴를요청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은 언제든지 회원 자격을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 기타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경우
    4)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계약해지 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
3. “플랫폼”이 2항 등의 사항이 발생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말소합니다. 이 경우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정보의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되, 회원의 불찰로 인한 연락두절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손해는 “플랫폼”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정보의 말소 및 탈퇴 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적립금, 포인트, 쿠폰은 모두 삭제됩니다.
6.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에도 상기 5항의 적립금, 포인트, 쿠폰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대한 통지)
1. “플랫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플랫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푸시메시지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스마트폰 등 개인형 디바이스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보며, 회원이 통지 내용을 개봉하였는지 여부나 회원의 PC등에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플랫폼”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플랫폼”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 (거래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원은 “플랫폼”상에서 이하의방법에 의하여 거래를 신청 및 체결합니다
    1) 구매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3) 재화 또는 용역을 받거나 구매 상담을 요하는 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4) 재화 또는 용역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플랫폼’과 전자 결재 위탁 처리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 제공 확인에 대한 동의
    5) 본 약관 및 경우에 따라 별도의 특약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6) 결제방법의 선택
2. “플랫폼”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플랫폼”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회원의플랫폼 서비스 이용)
1.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플랫폼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당사자와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직접 부담합니다.
4.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부담합니다.
5. 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의 매매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매매 거래를 위한 플랫폼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회원이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그에 대한 소명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고, 거래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판매 회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등 관련 정보 및 기타 콘텐츠를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구매 회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8.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전자지급결제대행, 결제대금예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에 관한 제반업무를 전자금융거래법상 적법한 라이선스가 적용된 상거래시스템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대금의지급방법)
1. “플랫폼”에서 매매 거래가 성립된 상품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할 수 있습니다. 단, 대금을 결제한 수단과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하며 회원의 허락을 득한 경우에만 다른 방식으로 지급 가능합니다.
    1) 인터넷 뱅킹을 통한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플랫폼”이 지급한 적립금 또는 포인트, 웰컴마일 및 쿠폰 등을 이용한 결제
    4)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플랫폼”에서 정하는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적용)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가 체결되고 회원이 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에, 회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결제 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상품, 서비스 등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높이고, 상품 등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하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 회원을 대리하는것이 아님은 물론,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판매자 또는 구매 회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4. 회원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5.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구매확정 된 매매 거래인 경우에 종료됩니다.
6. 구매 회원은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6조 (배송및 거래완료)
1.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및 구매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플랫폼 내에서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 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 구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판매자 와 구매 회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간 직접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7조 (거래의중개)
1. 회사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재화 및 서비스 등의 매매 거래 후 7일 이내에 해당 재화 등이 발송될 수 있도록 그 내역을정확히 판매자에게 전달합니다. 다만, 회사가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내에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플랫폼”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정보 등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만약특별한 사유 없이 배송 기간이 길어짐으로 인해구매 회원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재화를 판매한 판매자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고의, 과실이 없음이 입증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환급)
1.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단종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플랫폼”은 판매자가 그 사유를 표시하여 구매 회원이잘 알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여야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매매 계약이 체결된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거래 당사자간 취할 수 있도록 거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청약철회등)
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 등을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7)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5.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회원에게 교환할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비용은 판매자 회원이 부담합니다.
7. 판매자는 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회사는 판매자가 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확인한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원이 청약철회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현금 결제일 경우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판매자가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의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취소하는 한편,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판매자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플랫폼을 통하여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1. “플랫폼”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계약비용ㆍ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판매 또는 구매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이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플랫폼”은교환, 반품, 환불 등의 청약철회 시 그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청약철회등의 효과)
1.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2. 모든 환불금액은 구매대금 중 적립금, 포인트, 쿠폰 등의 사용 분을 제외한 실제 결제액에 대해 결제에 지불한 방법과 동일하게 환불되며 사용된 적립금, 포인트, 쿠폰 등은 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모두환급됩니다. 또한 배송 후 주문 취소, 반품등의 경우 상품 회수 확인 후 결제금액이 환불됩니다. 구매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절대로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21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게재하는 물품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침해하거나 명백한 허위 광고 및 제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 또는 수정 요청할 수 있고, 판매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명시하고,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정보수집 및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 목적, 이용 목적 외의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정보 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이용 및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미결제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시까지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닉네임, 성명(사업자 인증 회원의 경우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다만 기타 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고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9.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구매신청시(구매자) 또는 물품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및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와 보호 등을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내용 및 수탁사의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공개합니다.
10.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플랫폼에 공개합니다.
11. 회원의 개인 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정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원정보의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이름 또는 닉네임,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상호는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도달하거나 회원정보에 기재된 휴대폰번호에 알림톡 등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위 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update) 처리됩니다.

 

 

제24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1.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 (“회사”와 “플랫폼“의 의무)
1.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재화 및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플랫폼” 서비스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플랫폼“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26조 (구매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또는 “플랫폼”의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플랫폼의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임의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에 대하여 “회사”에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회원이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플랫폼서비스에 포함된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정크메일(Junk Mail), 정크메세지(Junk Message), 스팸메일(Spam Mail), 스팸메세지(Spam Message),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및 쪽지, 아이템 등 불법적 현금거래에 관한 메일 및 쪽지, 외설또는 폭력적인 메세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 및 쪽지를 보내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공서양속에 중대하게 위반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및 쪽지를 발송하는 행위
    6) 불특정 다수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플랫폼”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7조 (판매회원의 의무)
1.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사전 공지하고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제공, 판매물품의 등록, 주문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품 상세정보란의 문의게시판 또는 시안확인 게시판을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회사 및 판매자는 구매 회원의 구매가 부정한 거래관계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거래이행이 곤란하여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구매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구매 회원로부터 거래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거래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5. 판매물품의 등록은 입점관리자 화면의물품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물품 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 가장 등록, 신용 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 과금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구매자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는 물품등록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고의로 거래를 조작하거나 기타 가장판매 등 플랫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판매자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취소, 중지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사업자의 명칭, 로고 및 정보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합니다.
8. 판매자는 회사의 플랫폼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9.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시 또는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판매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판매자가 취급, 처리 중인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저작권의귀속)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상품정보 및 회원간 전달 정보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플랫폼”은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단, “플랫폼”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회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또는회사또는 제3자에 대한 악의를 가지고 게시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플랫폼” 또는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플랫폼” 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플랫폼” 또는 “회사”가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작하여 “플랫폼”에 활용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제공되는 게시물, 보상제도에 의해 선정된 게시물,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9.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운영 정책 및 관련법에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플랫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플랫폼”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게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9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명백히 위반한 자료의 게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미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에 관하여회원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플랫폼”은제11조1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적립금, 포인트 제도 등의 이용)
1. 적립금, 포인트, 웰컴마일, 도서포인트, 쿠폰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부여되며, “플랫폼”에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친 회원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이벤트, 판촉활동 등의 이유로, 운영하는 적립금, 포인트, 쿠폰 등의 획득 및 사용 방법 기준을 사전 공지 후 추가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 보상 체계이자 이용 촉진 도구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적립됩니다.
    1) 판매 가격에 대한 적립율이 설정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 단, 적립금은 순수 상품 및 서비스 구매 대금기준으로 적립됩니다. 기존 적립금, 포인트, 도서포인트, 쿠폰 등과 함께 구매 대금 결재 시에는 해당하는 금액 차감 후 적립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사전 공지에 따라 특별 할인율이 적용될경우 정책에 따라 적립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배송관련 비용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회사에서 정한 구매 방법으로 구매할 경우
    3) 기타 회사의 프로모션, 마케팅 이벤트 등을 통하여 사전공지에 따라 별도 정한 방침에 의해 적용하는 경우
4. 포인트는 회사가 가맹계약 또는 콘텐츠 공급 계약 및 관계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공지하고 “플랫폼”을 통하여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지급됩니다.
    1) 회사가 지정한 계약 또는사업 조건에 따라 지급되는 경우
    2) 기타 “플랫폼”의 프로모션, 마케팅 이벤트 등을 통하여 사전공지에 따라 별도 기준으로 적용하는 경우
    3) “플랫폼”에서 회원이주문의 취소, 반품, 환불 시 반환 금액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적립을 요청하는 경우
5. 쿠폰은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보상 체계이자이용 촉진 도구의 일종으로 아래 각호의 사항에서 발급됩니다.
    1) 쿠폰 발행이 설정되어 있는 개별 상품 또는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할경우
    2) 기타 “플랫폼”의 마케팅목적 이벤트 등을 통하여 별도 정한 방침에 부합하는 경우
6. 웰컴마일은 회사와 가맹계약 또는 공급계약을 맺은 회원에게 해당 계약상 특약에 따라 정액으로 최초 1회제공될 수 있으며 그 사용 기준은 본 23조의 12항을따릅니다. 웰컴마일은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맹 프로모션에 따라 가맹 계약 관련 비용의 할인 이벤트가 적용될 경우
    2) 가맹점 회원이 가맹 또는 공급 특약의 변경 또는 기타 특약 미적용 계약 상태로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7. 도서포인트는 “플랫폼”을 통하여 별도로 정한 기준 및 조건에 따라 아래 사항에서 지급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밀크티를 통하여 지급받은 도서쿠폰을 "플랫폼"의 도서쿠폰등록 페이지에서 등록하는 경우

8. 적립금 및 포인트, 웰컴마일은 1포인트(또는 P) 당 1원으로 적용되며 회원이 적립금, 포인트, 웰컴마일, 도서포인트를 사용해 서비스, 재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1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에서 지정한 결제수단과 혼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1회결제 시, 적립금은 1,000원부터 50,000원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포인트와 웰컴마일, 도서포인트는 희망하는 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플랫폼 환경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할수 있고 현금이나 유가증권 등으로 교환,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9. 본 23조의 3항 ①호에서 발생한 적립금의 적립은 상품의 ‘구매확정’ 이후 회원 계정에 적립됩니다. 단, 청약철회, 환불, 반품등에 의해 상품이 회사 또는 입점 판매자에게 반송된 경우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한 날에 기 적용된 적립금을 취소합니다.

10. 회원 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보유하고 있는 적립금, 포인트, 도서포인트, 쿠폰은 모두 소멸합니다. 다만, 웰컴마일의 경우 회사와의 별도로 체결한 가맹 또는공급 계약의 특약 조건을 따릅니다.

11.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으로 하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부여되는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기준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소멸처리되고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제 11조 1항 단서에 따라 통지한 후 소멸시효에 따라우선 도래하는 날짜의 적립금부터 소멸
    2) 유효기간 종료일이 동일한 경우 부여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소멸

1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별도의 사전 공지가 없는 한 부여일로부터 1년이지만 프랜차이즈 또는 공급계약에따르는 판매촉진 활동, 회원 이벤트 등의 사전 공지를 통해 부여된 포인트마다 유효기간을 별도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소멸 처리되고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제 11조 1항 단서에 따라 통지한 후 소멸시효에 따라우선 도래하는 날짜의 포인트부터 소멸
    2) 유효기간 종료일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소멸

13. 웰컴마일은 회원이 회사와 가맹계약 또는 공급계약시 계약의 특약에따르고 최초 1회 60일동안 사용 가능기간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사전 고지와 회사와의 가맹계약 또는 공급계약의 특약 조건에 따라 사용 기간, 미사용 웰컴마일의 처리 방식 등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14. 도서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부여일로부터 1년입니다. 유효기간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소멸 처리되고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제 11조 1항 단서에 따라 통지한 후 소멸시효에 따라 우선 도래하는 날짜의 도서포인트부터 소멸
    2) 유효기간 종료일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소멸

15.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적립금, 포인트, 웰컴마일, 도서포인트, 쿠폰 획득 및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재화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요구할 수 있습니다.

16.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 포인트, 웰컴마일, 도서포인트,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수하고 이와 관련하여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회원 자격 제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7. 적립금, 웰컴마일, 도서포인트,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8. 포인트는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1회에 한하여 양도가 가능합니다.
    1) 선물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기존의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선물 받은 포인트는 다시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3) 상품 구매 후 환불 받은 포인트는 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제31조 (광고의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서신우편, SMS, 전화 등과 그 외의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 APP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 메뉴와 개인정보관리 메뉴를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배송 및 개인정보안내 등 필수적인 정보의 안내는 수신거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및 기타사항)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득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4. 판매자가 제품을 공급하거나 광고 등을 운영할 때, 고의 또는 과실로본 약관을 위배한 경우 판매자는 회원에게 배상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배하여 “플랫폼 또는 “회사”에 손해를 가한 경우, 그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플랫폼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득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와 “플랫폼”은 판매자 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와 “플랫폼”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통하여분쟁을 조정할 때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줍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의 조정에구매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35조 (재판권및 준거법)
1. 판매자 또는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판매자와 회원간에 제기된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6조 (법령및 준용)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적용 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적용됩니다.

 

 

별표 (비밀번호 사용규칙)
1. 필수사항
    1) 비밀번호는 영문대/영문소/숫자/특수문자 등 2가지 이상 조합하여 8자리 이상으로 사용하여야합니다.
    2) 사용자 계정명을 그대로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선택 사항
    1) 사전에 있는 단어나 거꾸로 철자화한 단어를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사용자 자신의 관련 정보를 이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3) 키보드의 일련화된 배열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예: asdfghjk 등)
    4) 사용자 계정과 유사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5) 서로 관련 없는 문자들을 혼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6) 한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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